지지플랏의 DataScience

그랜드하얏트 서울 후기 본문

담벼락/컨텐츠 독후감

그랜드하얏트 서울 후기

지지플랏 2019. 7. 29. 19:12

호텔 그랜드하얏트서울
기간 19.07.28(일) ~ 19.07.29(월)
옵션 킹온리 클럽룸 + 조식셋트2인
가격 약 60만원

여친님 생일 기념 그랜드 하얏트 서울을 다녀왔다! 가격이 저렴한편은 아니다 ㅠ.ㅠ 하지만 정부 Power휴가지원과 함께 20만원의 금액을 내고 다녀왔다. 신라호텔 등과 같은 야외수영장을 갖출 시설이 있긴하나 옵션에 따라 가격이 널뛰고 하나하나 찾아봐야 하는 것 때문에 -_-!! 옵션 장난은 사절!

그랜드하얏트는 일단 숙박을 하면 실내,외 수영장이 모두 포함이라는 큰 장점이 있다! 숙박만 한다면 2인 기준, 성수기 40만원대에 구할 수있으나 여력이 된다면 반드시! 클럽라운지를 신청할 것을 권한다.

 

- 클럽라운지(그랜드클럽)의 장점

1. Private Check In 

이 긴 체크인 줄을 보라... 이거 다 기다리면 족히 2시간은 걸렸을 것이다.

우리는 클럽라운지를 사용했기 때문에 일반체크인 줄을 기다리지 않았다!  라운지에서 커피&케이크를 먹고 기다리면서 다른장소에서 체크인을 받을 수 있었다! 두분이서 체크인을 해주시는데 우리를 체크해주시는 분이 아주친절하시고 라운지 입장간에 원래 확인을 하는데 우리를 기억해주셔서 따로확인 절차 없이 입장할 수 있는 것이 매우 좋았다. 이래서 비싼 호텔 사용하는가 싶었다.

 

 

 

 

 

2. 클럽라운지

 

라운지에는 고-급 커피머신과 함께 후식을 항시 제공한다. 체크인을 기다리면서 간식도 해결할 수 있다. 키위,귤 같은 과일도 있고 브라우니가 아주 맛있다. 그리고 저 커피!! 머신을 사다놓고 싶을정도로 웬만한 수제커피보다 맛있었다.

 

 

 

 

6~8시에 Happy Hour이름으로 저녁식사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말이 해피아워지 거의 부페급으로 공급해준다.

와인3종류, 양주, 수많은 치즈, 훈제 햄, 과일등등  호텔식을 즐길 수 있어서 아~주 만족스러웠다. 다만 중복된 메뉴가 있었는데 사실 너무 맛있어서 중복정도는 이해하고 넘어갔다. 6시30분에 들어가서 끝날 때까지 풍족하게 먹었다! 

호텔레스토랑 가면 1인당 10만원인데 저녁식사 해결한다고 하면 그랜드클럽이 반드시 나쁜 옵션은 아니다.

 

 

 

2-1. 조식

사실 이부분은 클럽라운지 외 추가하는 금액으로 알고 있는데 저녁의 Happy Hour보다 퀄이 더 좋았다. 수많은 빵하며 어린이 전용 식판과 음식 그리고 과일까지 제공하는데 아침을 잘 못먹는 지라 조금 아쉬웠다. 하지만 만족감 200%. 연어가 커서 잘라먹어야할 정도..!

3. 사우나 & 체육관

사우나 역시 무료 이용이며 깔끔하고 어메니티 & 남자의 경우 쉐이빙폼도 제공해주는 것이 마음이 들었다. 체육관도 24시간사용 할 수 있는데 체육복은 따로 없어서 챙겨가야한다. 들어가보진 않았지만 매우 쾌적해 보였다!

 

 

- 그랜드 하얏트 기본시설

사실 위에 그랜드클럽이 너무나 만족스러워서 그렇지 시설도 매우 좋았다.

1. 실내,외 수영장

오전의 메인풀의 모습. 타월 무료 대여 및 교체 가능

무조건 하얏트가야하겠다고 느낀 것이 옵션 장난질 없는 야외수영장!  메인풀은 1.5m~ 1.8m까지 위치에따라 깊이가 달라지며 주변에 선배드 & 의자 등을 사용 가능하다. 수영장들은 보통 레일이 있어서 방향성있게 사용하는 것을 암묵적으로 권유하는데 그랜드 하얏트는 레일 없이 편하게 자유롭게 사용할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다. 그래서 애기들과 부모님이 사용하기에 좋은 것 같다. 가격은 창렬하지만 풀 앞 상점에서 샐러드, 핫도그 등등을 시켜서 먹을 수있어서 수영장을 반나절 이용할 것이면 먹어볼 만 할 것 같다. 

(*수영장시설은  성수기 기준으로만 숙박일 중 하루를 골라서 사용 가능하다.)

체크인이 3시이고 실외수영장마감이 6시때문에 자연스럽게 퇴실날에 사용하게 된다!  퇴실날 기준 이용시간은 오전7시~오후3시까지 사용가능해서 체력만 된다면 반나절 놀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오전 일찍 나가면 유유히 메인풀을 혼자 사용하시는 분이 너무 부러웠다.(게을른 체력) 이외에도 유아들을 위한 낮은 실외풀, 여분의 선배드 들이 있어서 아주 사용하기 좋다. 

성수기의 경우 메인풀 앞의 선배드2개+파라솔 +생수2병(3만원)을 파는데 솔직히 가격대비 살만한 것 같다! 문제는 네이버예약으로 미리 해야 사용 할 수 있다는점! 하지만 나는 성수기에 갔음에도 불구하고 사용가능한 테이블& 여분의 선배드는 있었기 때문에 절약한다면 굳이 사용 하지 않아도 될 듯하다.

 

2. 그외 시설

우리의 목적은 '실외수영장'이였기 때문에 다른 시설들이 언급이 적을 수 밖에없었는데 역시 서울호텔다운 깔끔한 방, 화장실....등등  사실 서울호텔 많이 안써봐서 잘 비교를 못하겠다. 일단 좋다! 수영장 최고

 

- 단점

좋은점 많이 기술했으니 나쁜점도 적어야겠다.

1. 가격!

솔직히 좋은품질의 좋은서비스 받은거 맞다!. 하지만 이모든게 족히 60만원! 부대비용 & 룸서비스 한번이라도 이용하면 가격은 5단위씩 뛸 수 밖에없다. 돈 많으면! 갈만하다. 아니면 우리처럼 지원받는다면 한번쯤 가볼만하다. 내돈주고 이 서비스를 이용한다? 솔직히 생돈준다면 일생에 몇번 없을 것같다. 하지만 다들 구매력이라는게 다르니!

 

2. 조금 아쉬운 서비스

Privite CheckIn이라도 하더라도 체크인이 2명이서 진행해서 족히 1시간을 기다렸다. 클럽라운지가 있기에 망정이지 그 수긴 줄을 다기다렸다? 첫날 체력 다빼고 진빠졌을 것이다. 라운지를 제한 숙박 시설은 명당 20정도이니 한번 올만하지 그렇게 천정부지 높은 가격은 아니니 성수기에 사람이 어마어마하게 몰릴 것을 아는데 좀 아쉬운 부분이 있었다.

또한 우리는 체크인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Extra charge로 9만원을 청구했다. 분명 사이트에서는 1객실 2인인데. 체크인당시 1객실 1인이라고 9만원의 추가 요금을 요청했다. 나는 그려러니 결재하려고했지만 이를 이상하게 여긴 여친님께서 똑똑히 확인해준 결과 오류인것으로 ㅠㅠ 큰 호텔이여도 오류는 일어날 수 밖에 없나보다.

 

하지만 2인해외여행기준을 대비해봤을 때 이렇게 호캉스를 한번쯤 즐겨보는 것도 매우 좋은듯하다. 수영도 즐기고 방에서 닌텐도도 즐겨보고 티비도 보고 맛난 것도 먹었다는 것에 이번에 매우 만족!

 

한줄평

특별한날 가족&연인끼리 가기 좋은 '실외수영장'이 있는 서울대표 호텔. 여유가 된다면 반드시 '클럽라운지'를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