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카이제곱분포
- 임상통계
- 데이터분석
- PGTM
- 대중연설
- 데이터
- Toastmaster
- CC#5
- 연설
- 풀러스
- 분석
- F분포
- 취업
- CC#3
- 사이허브
- 토스트마스터
- 인과추론
- 영화
- 2018계획
- 정형데이터
- 평창
- SQLD
- publicspeaking
- Public Speaking
- 엘뱌키안
- 제약
- 데분
- 구글#빅쿼리#데이터분석
- 영어연설
- 공유경제
Archives
- Today
- Total
지지플랏의 DataScience
마케팅 지배사회 소진,파괴 그리고 불평등 본문
반응형
|
마케팅이란 무엇일까?
최근에 한경테스트를 보면서 경제적인 관심이 증대되었다. 이어 마케팅에 대한것은 전혀 모르는 나에게 수지도서관에서 이책이 발견되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사람들은 필요의 의한 소비가 아닌 마케팅에 의한 소비를 한다고. 비판적으로 보아야한다고 얘기하고있다.
2017년 세종도서학술부문에 선정되었을 만큼 아주 쉽게 빠르게 읽히는 것이 장점이다. 내가 조금 대충봐서 그런지몰라도 총 4시간정도를 본것같다.
어느순간 나는 깨달았다. 국가가 만든 고시들은 단지 자신들의 고급진 밥그릇을 유지하기 위한 장벽이라고.
경제원리도 같이, 마치 핸드폰을 살때처럼. 모르면 당한다는 생각이 깊어졌다. 따라서 알아야한다. 알아야 똑똑하게 산다.
이 책도 나의 의견과 동일하게 피력하고있다. 백화점과 상점 그리고 서비스들은 누군가의 욕구에 의해서 만들어졌다기 보다 욕구를 생성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라고. 필요하지 않은 Need를 생성하는 것. 그것이 마케팅이라고.
비전공자도 읽기쉬울만큼 쉽게 써놨으니 관심있는 사람을 읽기바란다.
어제 토스트마스터즈에서 만난 Sophie님 (마케팅전공) 하신분에게도 추가적으로 얘기를 해봐야겠다.
어제 대화에서 기억나는 건. 부정적인 마케팅으로 이루어진 한국. 없으면 루저 라고 주입하게된 이 트랜트보다 긍정의 힘을 불어넣을 마케팅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반응형
'담벼락 > 컨텐츠 독후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랜드하얏트 서울 후기 (0) | 2019.07.29 |
---|---|
KTX SRT 어떻게 다른가? (0) | 2018.02.14 |
[인문학강의] 행복하고 싶다면, 행복한 사람 옆으로 가라 (2) | 2017.11.19 |
영화 남한산성을 보고 (0) | 2017.11.11 |
[스포주의]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0) | 2017.1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