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91 DDIA Chapter 11: 스트림 처리 지난장 배치에서는 유닉스의 배치처리 방식과 맵리듀스를 기반으로 한 분산파일 시스템에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이 혼란스럽고 어려운 장이였는데요, 이번 장에서는 스트림 처리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배치를 기반으로 하는 설명이 나온다고 해서 많이 어려울 줄 알았는데 일부 읽을만한 내용들이 있어서 재밌었습니다. 목차 신규개념(New)개념설명스트림(stream)시간 흐름에 따라 점진적으로 생산된 데이터레코드(record)이벤트, 특정 시점에 일어난 사건에 대한 세부사항을 포함하는 작고 독립된 불변 객체생산자(producer)publisher, sender소비자(consumer)subscrier, recipient트리거(trigger)테이블에 대한 이벤트에 반응해 자동으로 실행되는 작업메시징 시스템(Messagi.. 2025. 4. 19. 이전 1 다음